동향보고

[동향보고] 베트남, 기존화학물질 목록 등재 접수 재 개시

최고관리자 0 6,152 2021.01.05 11:24

베트남은 2021년 4 월 15 일까지 국가 목록 초안에 포함될 화학 물질 등재 지명을 재 개시하여 산업계의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화학물질 등재 접수 및 확인 절차]

 

화학물질 등재 지명 절차는 온라인을 통해서 이뤄지며 제출자는 베트남 현지에 적법하게 등록된 세금 식별 번호를 부여 받은사업체 만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의 등재 지명 물질에 대한 정보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 물질의 CAS 번호

· 제품의 안전보건자료(SDS)

· 등재 희망 화학 물질이 베트남 시장에서 유통 되었음을 증명하는 증거 또는 문서

(구매 계약 및 송장 포함).

 

온라인으로 등록 후 제출자는 화학 물질 사이트를 검색을 통해 지명 및 등재 결과를 알 수 있으며 등재 현황은 아래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 지명 및 등재 확정: 지명된 화학 물질이 베트남 물질 목록 초안에 포함된 범주로써, 본 범주로 구분될 경우 제출자로부터 추가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지명 및 등재 확정 부분 인정: 지명 되었지만 추가 확인이 필요한 화학 물질로써, 제출자는 추가 증거 또는 문서를첨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범주로 분류될 경우 가능한 경우 추가 증빙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권장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증빙 서류 불 충분하다고 간주되어 지명이 최종 확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증빙 서류 없이 지명 및 등재: 지명 되었지만 증빙 서류가 없는 화학 물질로써. 이러한 화학 물질에 대한 충분한 증빙서류가 제공되지 않으면 초안 목록 지명이 최종 확정되지 않습니다.

· 지명 및 등재되지 않음: 베트남 물질 목록 초안에 없는 경우로써 이러한 화학 물질은 아직 지명되지 않은 것입니다.제출자는 이를 인정하거나 지명을 위해 필요한 추가 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등재 지명 접수에서 베트남 화학 물질 비상 대응 센터 (VCERC)는 올해 4 월 초부터 5 월 30 일까지 2개월에 거쳐 업계의제출을 수락 한 후 지명된 물질을 확인하고 검증하기 시작하였으나, 산업계에서 등재에 필요한 정보 수집 할 시간 부족에 대한우려를 베트남 정부에 제기하여 마지막 6개월의 등재 접수 기간을 추가적으로 부여 하였습니다.

 

베트남 정부는 추가 접수기간 완료 후 등재 접수 내용을 검토하여 빠르면 2021년 말까지 자국 기존화학물질을 확정할 예정으로, 기존화학물질 목록이 최종 확정되면 미등재된 물질 및 "베트남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기타] 국제 기존화학물질 등재 목록에 있는 물질은 베트남에서 신규물질로 간주되어 향후 위험성 평가 대상 물질로 분류되어 제조 수입등에 제약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cuchoachat.gov.vn/default.aspx?page=news&do=detail&category_id=43&id=4424

(베트남 관보 게시: 베트남어)

 

© 국제환경규제 기업지원센터

<주의> 본 뉴스는 국제환경규제기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출처: COMPASS (https://compass.or.kr/news.do)

, , , , , , , , , , , , , , , , ,

Comments

브로슈어 다운
견적 및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