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보고

[동향보고] 중국, 식품접촉물질의 전체 전이량 표준 개정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식품접촉물질(FCMs**)의 전반적인 이동을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방법을 명시한 개정 식품접촉 표준을발표했습니다.

* National Health Commission

** Food Contact Materials

 

개정판은 식품접촉물질의 전체 전이량을 결정하기 위해 정확한 방법에 대한 개정된 요구 사항을 추가합니다. 또한 이 표준은 또한 원래의 범위를 식품 각성제로 식물성 기름을 포함하도록 확장하고 식품유사용매(Food simulant*)로써 올리브오일의 전체 전이량을 측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추가합니다.

* 식품접촉물질의 실제 식품 내 이행 특성을 모사하기 위해 단순화시킨 식품 모델

 

이번에 발표된 식품접촉물질 및 완제품에 대한 국가 식품 안전 표준 - 전체 전이량 기준(GB 31604.8-2021)은 2022년 3월 7일에 시행되며, 기존 표준(GB 31604.8-2016)을 폐지하고 대체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 및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chemicalwatch.com/339141/china-revises-standard-for-overall-migration-in-fcms

 

© 국제환경규제 기업지원센터

<주의> 본 뉴스는 국제환경규제기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출처: 국제환경규제사전대응지원시스템(COMPASS) - 국제환경규제종합정보망 - 국제환경규제정보검색 - 최신정보(https://compass.or.kr/news.do)

, , , , , , , , , , , ,

Comments

브로슈어 다운
견적 및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