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인터뷰] 안전성평가솔루션㈜ 신희준 대표, ‘화학제품 다루는 기업이 필요한 제품 안전 관리 파트너’

최고관리자 0 1,995 2021.06.14 08:14

[인터뷰] 안전성평가솔루션㈜ 신희준 대표, ‘화학제품 다루는 기업이 필요한 제품 안전 관리 파트너’


[사진제공=안전성평가솔루션㈜] 

[사진제공=안전성평가솔루션㈜]

 

최근 화학제품 안전성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가 발생하면서 국민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가습기 살균제, 라돈 침대 등 실제 안전성에 문제가 된 경우도 있었지만, 제품 안전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로 관련 없는 산업이 도산에 이르거나, 경쟁사에서 비방 목적으로 진행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인해 연관 산업에 피해가 발생하는 등 사회경제적 손실이 발생하기도 한다.

화학물질∙제품을 다루는 기업들이 직면하는 각종 환경, 안전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 컨설팅 기업, ‘안전성평가솔루션㈜’의 신희준 대표를 만났다.

“화학산업 분야에 15년간 몸담아왔으며, 최근 7년간 규제 대응 전문 컨설팅을 이끌었습니다. 서비스에 필요한 요소를 발빠르게 도입하여 전문인력 및 기관과 협력하고 IT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현장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이 저희 안평솔의 탄탄한 성장동력이라고 봅니다.”

안전성평가솔루션이 제공하는 컨설팅 항목은 크게 규제 대응(화평법, 산업안전보건법(MSDS), 화관법, 화학제품안전법, 상시자문, 표준작업수순서), 시험 생산/관리, 제품안전관리로 나뉜다. 안전성평가솔루션 만의 차별성을 물어보았다.

“저희만의 차별성은 화학물질 원료 컴플라이언스 관리뿐 아니라 화학제품∙소비재의 안전관리 영역에 선제적으로 종합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여 위해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어린이 제품 취급 업체에서 이슈 대응을 위해 알음알음 물어 저를 찾아오셔서 컨설팅을 제공한적이 있습니다. 이때 안전검증, 언론대응, 법적대응 등 업체의 분산 대응 어려움을 공감하였고 소비자단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사례를 계기로 분산된 업무를 한 사이클 내에서 다룰 수 있도록 OneStep 프로세스를 구축하였습니다.

제품 출시 전 기획단에서 안전하면서 개발 목적에 부합하는 원료를 제안하고, 제품 출시 후 유통∙소비단의 안전 이슈를 검증∙대응합니다. 단계별 서비스 제공 외에도 지속적으로 제품 안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고객사의 관리 체계에 개선점을 제안하는 것 또한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11개 제품군에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기업의 실질적인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필요성을 느끼는 기업고객께서 저희를 꾸준히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안전성평가솔루션㈜]
[사진제공=안전성평가솔루션㈜] 


기업에서 어떠한 필요로 서비스를 찾는지 그 이유에 대한 신희준 대표의 설명이다.

“기업에 요구하는 사회적 책임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ESG가 재계에서 뜨거운 감자이죠. 주요 기업은 규제 준수에서 나아가 자체적인 안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위해 요소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런 관리로 기업은 문제 사전 예방, 합리적 규제 이행, 기업 가치 상승에 따른 직접 투자 연계, 대출심사에 핵심 비재무적 성과로 활용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전성평가솔루션은 기업의 대외적인 환경변화를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차례의 웨비나를 앞두고있다. 화학물질과 화학제품을 취급하는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명시 기자   


출처: http://www.asia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229
 

, , , , , , , , , , , , , ,

Comments

브로슈어 다운
견적 및 상담문의